프로그래밍/Unity

스파인 바운딩박스 데이터 사용하기

windship 2020. 3. 23. 23:36

1. 스파인 데이터 임포트

2. 바운딩박스가 잘 인식되는지 확인
  - Project의 스파인데이터(*_SkeletonData)를 클릭하고 인스펙터의 Slots를 펼친다음 Show Attachments를 체크하면 확인이 가능

3. 스파인 데이터에 본 구조를 표시함
  - 스파인 데이터를 씬에 불러와 넣은 뒤 인스펙터에서 Skeleton Animation (Script)에 있는 Add Skeleton Utility를 클릭
  - 아래쪽에 Skeleton Utility (Script) 가 추가됨. 이곳에서 아래쪽의 Spawn Hierachy를 클릭하고 Follow all bones를 클릭
  - 스파인 데이터에 root로 시작하는 본 구조가 표시됨

4.
  - 표시된 본 구조에서 원하는 바운딩 박스가 달려 있는 본을 찾아 클릭한 뒤 오른쪽 인스펙터에서 Skeleton Utility Bone (Script)에 있는 Bounding Boxes에 원하는 바운딩 박스가 표시되므로 클릭해줌
  - 스파인 데이터에 Polygon Collider 2D로 바운딩 박스가 변환되어 추가됨

5.
  - 추가된 Polygon Collider를 이용하기 위한 스크립트를 작성(boundingBoxToCollider)
  - 씬에 추가된 스파인 데이터의 원하는 바운딩 박스를 클릭하고 그 인스펙터에 위에서 작성한 스크립트를 끌어다 놓아 추가한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