프로그래밍/Unity

캐릭터 이동시키기(WASD)

windship 2014. 12. 13. 23:11

1. 스크립트에 새 C# 스크립트 만들기 > PlayerMovement를 만든다.


2. 스크립트 내용을 다음과 같이 작성

using UnityEngine;

using System.Collections;


public class PlayerMovement : MonoBehaviour {


public float speed;

void Update () {


if(Input.GetKey(KeyCode.D)){

transform.Translate (Vector2.right * speed);

}

if(Input.GetKey(KeyCode.A)){

transform.Translate (-Vector2.right * speed);

}

if(Input.GetKey(KeyCode.W)){

transform.Translate (Vector2.up * speed);

}

if(Input.GetKey(KeyCode.S)){

transform.Translate (-Vector2.up * speed);

}

}

}


3. 씬에 필요한 프리팹을 넣고 그 프리팹의 Inspector에서 Add Component 버튼 > Scripts > 아까 만든 PlayerMovement 선택


4. Speed 값을 조정. 보통은 0.3 정도?


5. 플레이 ▶ 버튼을 눌러 실행시키면 해당 프리팹이 키보드 WASD 키로 상하좌우 이동이 가능하게 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