프로그래밍/Cocos2D
plist 키값 가져오기
windship
2012. 2. 9. 02:13
plist 프레임 키값을 알아서 가져오는 방법입니다.
TexturePacker를 사용하여 생성된 plist 프레임 키값을 가져올 때 사용하였습니다.
NSMutableArray *animFrames = [NSMutableArray array];
NSString *framePath = [[NSBundle mainBundle] pathForResource:@"1st_bad_animation" ofType:@"plist"];
NSDictionary *dictionary = [[NSDictionary alloc] initWithContentsOfFile:framePath];
NSDictionary *framesDict = [dictionary objectForKey:@"frames"];
// Dictionary는 순서가 뒤섞여 있어서 정렬하기 위해 Array에 새로 담습니다.
NSMutableArray *sortFrames = [[NSMutableArray alloc] initWithCapacity:[framesDict count]];
for (NSString *frameDictKey in framesDict)
{
[sortFrames addObject:frameDictKey];
}
[sortFrames sortUsingSelector:@selector(compare:)]; // 정렬
// compare 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함수이고 커스텀이 가능합니다.
for(NSString *frameDictKey in sortFrames)
{
CCSpriteFrame *frame = [[CCSpriteFrameCache sharedSpriteFrameCache] spriteFrameByName:frameDictKey];
[animFrames addObject:frame];
}